-
뭔가 있어 보이고 싶은가? - Gene Pool -게임 리뷰, 추천 2008. 2. 8. 15:03
생명의 진화에 필요한것 = Food&Sex
인공 생명체라 하면, 대게 B급 영화에서 본적 있는 기괴한 무언가가 떠오를 것이다. 두근두근 하게도 [Gene Pool]는 그런 기괴한 무언가의 하나로서, [Swim bot]이라 불리는(그리고 지렁이라 읽는) 가상 생명체를 진화시키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본래 게임이 아니라 시뮬레이션이다 보니, 플레이어가 할 일은 그리 많지 않다. 진화를 야기하는 몇 가지 변수를 설정하거나, 원하는 종을 탄생시키기 위해 칸막이를 쳐주거나, 멍청하게 굶주리는 미물에게 자비를 베풀어- 먹이더미 한가운데로 던져 주는 것이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전부이다.
정말 별것 없어 보이는 외양과는 다르게, 제대로 된 이론에 기초하여 만들어진 프로그램 이니 만큼, 서로 다른 성별(속성)을 가진 [Swim bot]들이, 서로 다른 유전자(특징)을 이어받아 하나의 생명체로서 탄생하는걸 보면 실로 놀라울 것이다. (생명의 신비를 그대의 데스크 탑에서-!)키자마자 ‘파바박-!‘ 하며 진행되는 빠른 게임(?)은 아니지만, 신기한 물건인것은 분명하며, 더불어 뭔가 있어 보이는 물건을 자신의 PC에 켜두고 싶다면 더더욱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 여담으로 [Swim bot]들은 귀엽기보다 징그러운 외양과는 다르게, 보고 있자면 제법 정든다. (아니, 필자 취향이 이상한건가?)
다마고치의 추억을 가진 그대에게? = 홈페이지 링크, 다운로드는 우측 상단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