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Groove Coaster - 마술 같은 리듬 게임
    게임 리뷰, 추천 2011. 7. 29. 09:40

    해보면 정말 푹 빠져든다―



     [Groove Coaster]는 iOS(App Store)로 발매된 마치 마술 같은 리듬 게임입니다. 신기한 장치와 연출로 관객을 속이는 마술처럼 이 게임 또한 뛰어난 장치와 연출로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의 기본은 여느 리듬 게임과 동일합니다. 음악이 있고, 노트가 있고, 판정에 따라 콤보가 쌓이고 점수가 높아집니다. 이 게임이 마술을 부리는 부분은 노트와 선을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듯, 노래의 속도와 분위기에 맞춰 화려하고 기발한 방법으로 플레이어에게 노트를 보여줍니다. 3D 그래픽의 카메라 시점을 이용하여 하늘에서 떨어지는 별처럼 노트를 보여주거나, 착시 현상을 이용해서 노트의 위치를 일순간 착각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러한 연출은 자칫 게임의 난이도를 지나치게 높이거나, 리듬 게임의 박자를 망가트릴 수 있으나, 선 한 개에 차례대로 노트가 내려오는 깔끔한 구조라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쉬움 난이도는 누구나 클리어 할 수 있을 수준이고, 중간, 어려움 난이도로 가면 다양한 특징을 가진 노트가 등장합니다. 터치스크린을 눌러 처리하는 일반 노트 외에 스크래치, 홀드와 같은 동작을 요구하는 노트도 준비되어 있어 노트를 치는 것 자체도 무척 즐겁습니다.

     게임은 총 17곡을 수록하고 있으며 각각의 길이는 약 2분 남짓입니다. 노래마다 쉬움, 중간, 어려움으로 난이도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 밖에 노래를 클리어 하면 오르는 레벨에 따라 이펙트와 배경, 아바타가 해제되는데, 16개의 스킨과(배경과 이펙트를 스킨 항목으로 같이 다루고 있습니다.) 13개의 아바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경험상 수록곡을 전부 클리어 하면 90% 정도는 해제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게임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그리 적은 볼륨은 아닙니다.

     [Groove Coaster]는 이대로 칭찬만 하고 넘어갔으면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드는 게임이지만, 꼭 집고 넘어가야 할 문제가 하나 남아 있습니다. 바로 부분 유료 판매입니다. 곡당 $0.99로 판매하는 추가 곡은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문제는 게임 아이템. 치트 아이템을 유료로 팔고 있습니다. 이미 돈을 내고 구입한 게임에서 스코어 어택을 하기 위해 추가로 돈을 내야 하는 이런 아이템 판매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플레이어의 실력으로 보충이 되는 부분이니 용납하고 넘어가도 될까요?
    아니면 값싼 상술을 비판하고 게임을 비난해야 할까요?
    일단 경고는 했으니 결정은 이제 여러분의 몫입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