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ZiGGURT – 난 이 게임을 한 시간 동안 칭찬할 자신이 있다.게임 리뷰, 추천 2012. 2. 29. 16:52
잘 만든 게임이란 무엇일까? 게임을 평하는 사람들마다 할 말이 있겠지만, 저는 게임을 이루고 있는 톱니바퀴가 하나로 맞물려 돌아가는 게임을 잘 만든 게임이라고 칭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소개할 iOS게임 [ZiGGURT]는 그냥 잘 만든 것도 아니라, 정말 잘 만든 것도 아니라, 모범적으로 잘 만든 아주 우수한 게임입니다.
게임의 이야기를 단 한 컷에 설명하는 배경, 게임에 깊이를 더 해주는 레벨 디자인, 터치스크린을 적극 활용한 효과적인 조작 방식. 배경 하나에 반복적인 플레이로 먹고사는 App 스토어의 단골 $0.99짜리 게임으로서, 이 게임은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게임입니다. 어느 정도인가 하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게임의 장점을 장렬하게 설명하는 리뷰를 한 시간 반 동안 쓰다. ‘이렇게 긴 글을 누가 읽어-!’라는 생각에, 싹 지우고 위와 같이 짧게 줄였습니다. (아~ 깔끔해!)
이 게임이 잘 만들어 졌다는 사실은 해보면 그냥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게임 오버와 함께 들리는 비명소리가 다소 소음에 가깝다는 개인 취향에 따른 단점을 제외하면, 간단한 구조 내에서 단점을 찾기 힘들 정도로 아귀가 척척 맞게 만들어진 좋은 게임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iOS 기기를 가지신 분은 반드시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