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airy Song
    게임 리뷰, 추천 2021. 3. 3. 15:43





     필자가 자주(?) 소개하는 itch.io에 최근 클리커 게임이 잔뜩 올라오고 있습니다. 클릭커 게임 경진을 열었기 때문입니다. 클릭커 게임의 개발 접근성이 이렇게 뛰어났나, 깜작 날랄 정도로 많은 게임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쿠키 클리커(cookie clicker)]로 유명한 전형적인 클리커 게임뿐만이 아니라, 접근을 달리하는 다양한 게임도 많아서 놀랍습니다.

    해당 경진에 참여한 게임 [Fairy Song]은 클리커 게임이라고 분류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는 게임입니다. 클리커 게임을 조작을 극도로 단순하게 만든 게임이라 분류하면 그쪽에 포함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생각에 원 버튼 게임에 가깝지 않나 싶지만, 여기에서 굳이 장르를 따질 필요는 없을 겁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마우스로 요정을 조작하여 기이한 세계를 모험하게 됩니다. 조작은 마우스 하나로 이루어지는데, 굉장히 쾌적하고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빠르게 날아다니는 캐릭터가 퍼즐도 풀고 물건도 던지고 하는데, 이만큼 조작을 간결하게 정리하다니 대단합니다.

    너무 욕심을 부린 탓인지 퍼즐이 정리가 덜 된 느낌인데(동선이 너무 길거나, 단서가 적거나), 그냥 게임 안에서 날아다니며 배경 구경만 해도 기분 좋은 게임입니다. 이후 개발자가 시간을 조금 더 들여 다듬은 버전을 내놓는다고 하니, 그때 한 번 더 다루어 보겠습니다.

    지금도 충분히 매력적인 게임이니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플랫폼: 윈도우
    가격: 무료
    편의: 1시간
    제작: pixel-boy
    좌표: itch.io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