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aunted Cabin
    게임 리뷰, 추천 2021. 3. 4. 19:30

     


     ‘옛날 어드벤처 게임은 명령어를 직접 입력했다며…?’ 이제는 구전처럼 남아있는 어드벤처 게임이 궁금하지만 직접 해보기에는 너무 먼가요? 여기 요즘 즐겨도 무리 없을 간단하고 짧은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 있어 소개합니다. [Haunted Cabin]은 방 탈출 게임 전문 리뷰어가 어떤 방 탈출 게임을 리뷰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영어...)동사와 사물을 조합하며 퍼즐을 풀어가야 합니다. 예를 들어 문을 열고 싶으면 “open door”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말만 들어서는 도대체 그런 게임을 어떻게 하나 싶지만 실제로 해보면 키워드를 추론해서 끄집어내는 게 꽤 재미있습니다. 더욱이 이 게임은 퍼즐이 매우 단순하고 그래픽으로 전달되는 정보도 많아서 즐기기 수월한 편입니다. 게임에 꼬여있는 퍼즐은 하나도 없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장르 소개는 호러라고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코미디에 가까운 가벼운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렇다고 이야기가 단순하거나 굴곡이 없진 않으니 한번 끝까지 즐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제작자가 방 탈출 전문 팟캐스트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하는데, 전반적으로 해당 장르에 대한 이해가 곳곳에 들어있어 재미있습니다.

     

    좌표: itch.io
    플랫폼: 웹(HTML5)
    가격: 무료
    편의: 30분
    제작: mikecollins, Errol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