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窓の中の先にあるもの
    게임 리뷰, 추천 2021. 3. 6. 23:26

     

    탑뷰와 사이드뷰를 오가는 퍼즐 게임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2D 그래픽 게임은 사실 3D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개발 효율과 편의를 위해 택한 방식으로 사실 꽤 오래된 방식입니다. (한때는 2D 그래픽으로 3D 그래픽처럼 보이게 하는 눈속임이 최신 기술이었던걸 생각해보면 많이도 변했습니다) 최근 유명한 게임으로는 [어몽 어스(Among us)]가 대표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3D 게임의 플레이 영역을 밖을 보여주는 유튜브 채널 [바운더리 브레이크(Boundary Break)]에서 방식을 상세하게 다룬 영상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窓の中の先にあるもの]는 3D 엔진을 이용하여 제작된 2D 게임의 특징을 이용한 퍼즐 게임입니다. 사물을 겹겹이 배치한 뒤에 하나로 합쳐서 평면에 보여주는 방식을 이용하고 있는데, 게임에서는 크게 탑 뷰와 사이드뷰로 나뉘어 있습니다. 결과를 보면 간단하지만, 구현을 위한 개념 정립에는 상당히 애를 먹었을 것 같은 게임인데, 따로 튜토리얼 없이 바로 즐길 수 있을 만큼 간단하게 정리해둔 솜씨가 대단합니다.

    게임은 총 13개의 퍼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일본어를 모르면 막힐만한 내용이 있어 언급하자면, 위에서 보면 상자의 높이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것만 알고 나면 규칙을 몰라서 못 푸는 퍼즐은 없을 겁니다. 퍼즐에 약한 필자는 클리어에 상당히 애를 먹어서 3천 걸음을 넘겼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클리어할 정도로 재미있는 퍼즐 게임이니 한번 해보세요.

     

    좌표: unityroom

    플랫폼: 웹(유니티)

    가격: 무료

    편의: 10분(제작자 기준)

    제작: とぶ@うさおいみと

    댓글 0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