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rash the planet
    게임 리뷰, 추천 2021. 3. 20. 17:38

     

    다양한 클리커 게임을 오마쥬하고 있다

     

     클리커 게임은 쌓여가는 즐거움을 누리는 게임입니다. 가만히 방치해도 알아서 자원(또는 자본)이 쌓이고 플레이어는 이를 운용만 하면 되는 게임. 어찌 보면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꿈을 투영한 장르 아닐까 싶습니다. [Trash the planet]은 그런 클리커 게임의 구조에 꼭 알맞은 흥미로운 주장을 담은 클리커 게임입니다. 

    이 클리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쿠키를 클릭하는 대신 신자유주의에 눈을 뜬 미국 너구리, AKA 라쿤이 되어 문명을 건설해가게 됩니다. 게임은 총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한 챕터의 목표를 달성하면 다음 챕터로 넘어가게 되는데, 챕터마다 클리커 게임의 형태가 변해서 신선합니다. 게임의 초반에는 여느 클리커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은 형태로 시작하지만, 게임의 후반에는 돈이 돈을 낳는 금융투자로 발전합니다. 이 금융투자 부분이 처음 접하면 낯설어서 좀 어렵게 느껴지는데, 구성 자체는 단순한 편이라 요령을 이해하고 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정 어려우면 메뉴에서 세이브 로드로 얍삽하게 클리어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플레이 타임은 약 1시간 남짓이며 플레이어가 무언가를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다양한 방식으로(주로 읽을거리) 피드백을 주기 때문에 끝까지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클리커 게임과는 달리 게임의 엔딩을 전달하는 것이 목적인 게임이기 때문에 쓸데없이 늘어지는 부분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Trash the planet]은 정말 게임 엔딩의 메시지 하나를 위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여운이 강하게 남는 좋은 엔딩을 가진 게임이니 한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좌표: itch.io

    플랫폼: 웹

    가격: 무료

    편의: 1시간

    제작: This Game Is Haunted

     

    댓글 0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