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CD DREAM ESCALATOR
    게임 리뷰, 추천 2021. 10. 28. 16:22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발매된 게임 중에 [LSD: Dream Emulator]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개연성 없는 공간을 마구잡이로 연결해둔(또는 그렇게 느끼도록 만든) 게임으로써, 여러모로 실험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3D라는 공간이 아직 새로운 문물이었던 시대와 어지간한 게임도 수익을 낼 수 있던 플레이스테이션의 높은 보급률이 있었기에 나온 게임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제 3D 게임은 너무 익숙해서 굳이 3D라는 걸 따로 분류하거나 인식하지 않는 수준이 되었지만, 3D 게임의 제작 접근성이 낮아진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입니다. 언리얼이나 유니티 엔진과 같은 3D 게임 제작 엔진의 빠른 보급과 보급률에 힘입은 레퍼런스의 증가 덕분에 3D 게임의 개인 제작이 굉장한 속도로 늘어났습니다. 유니티 배포 초기만 해도 개인이 3D 게임을 만드는 것이 대단한 일이었던 반면, 요즘은 릴리즈되는 2D, 3D 게임의 숫자에 크게 차이가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LCD DREAM ESCALATOR]는 그런 시대에 [LSD: Dream Emulator]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짧은 게임입니다. 주어진 주제에 맞춰 게임을 만드는 Ludum Dare라는 행사의 49회째에 제작된 게임으로 최근 3D 인디 게임의 한 축을 잘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1 세대의 “로우 폴리곤”을 하나의 그래픽 스타일로 다루는 최근 인디 게임 씬의 흐름을 잘 보여주는 작품으로 베이퍼웨이브를 뒤섞은 미감이 게임의 구성과 잘 어울리는 작품입니다. 대충 얼기설기 만든 것 같은 첫인상과는 달리 꽤 조밀한 게임이니 진득하게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제작: Michael Savage-Benoist, Nicholas Black, Mike Crawford

    편의: 1시간, 웹

    주소: https://hydezeke.itch.io/lcd

     

     

    댓글 0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