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Glum Buster – 감수성을 자극하는 게임
    게임 리뷰, 추천 2009. 4. 28. 02:52


    신비로운 배경으로 가득하다.


     

     [글럼 버스터(Glum Buster)][CosMind(Justin Leingang본명)]이라는 개인이 제작한 인디 게임입니다. 공개 게임으로서 다운로드와 플레이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부분은 여느 공개 게임과 동일하나, 제작자가 기부 받은 금액의 절반을 아동 복지자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히고 있어 특이합니다.

     

      4년간의 제작을 거쳤다는 게임은 제작자가 게임에 투자한 시간만큼이나 깊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이 깊이 있다.’ 라고 하는 표현은 게임이 복잡하고 심오하다는 뜻과 대게 일치하지만 이 게임은 조금 다릅니다. [글럼 버스터]는 마치 오랜 시간 고민하며 천천히 적어 내린 시처럼 게임이 담은 표현 하나 하나에서 깊이가 느껴지는 특이한 게임입니다. 간단한 퍼즐과 적당한 플랫포머 액션이 섞여있는 구성 속에 감탄할 만큼 섬세하고 독창적인 세계가 들어있어 무척이나 놀랐습니다. 게임을 하는 내내 이건 무엇일까?’ 하는 호기심을 품게 하는 신비로운 게임이랄까요?

     

     처음 시작 부분의 움직임이 이상하리 만치 느리고, 게임의 플레이 방법이 전체적으로 낯선 반면 안내가 부족하다는 사실이 걸리기는 하지만 [글럼 버스터]는 간만에 나온 훌륭한 일인 제작 게임이라고 생각 됩니다. 섹스나 폭력 같은 원초적인 자극이 넘쳐나는 요즘의 비디오 게임에 지쳐있는 게이머라면 한편의 시처럼 감성 넘치는 게임이 사뭇 특별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