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lants vs. Zombies 데모 등장
    게임 리뷰, 추천 2009. 5. 5. 07:30




     
     이런저런 이색적인 흥보로 눈길을 끈 [팝캡(Popcap)]의 신작 [Plants VS Zombies]의 데모가 오늘 공개되어 제한 시간 동안(30?) 잠시 즐겨보았다.

     

     무슨 게임인지 궁금해서 잠을 설치게 만들던 광고가 무색해지게 게임은 의외로 아주 평범한 디펜스 게임…… 정원을 돌파하려는 좀비에 맞서 앞뜰에 식물을 심어 집을 지킨다는 설정 위에 디펜스 게임을 깔끔하게 올려둔 게임으로서, 기본적인 진행은 여느 디펜스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굳이 차이를 찾자면 햇빛이라는 자원이 화면상에 등장하고, 이를 클릭해서 얻는 정도? 트레일러를 살펴보니 뭔가 더 있을 것 같긴 한데, 데모 버전을 해본 느낌은 그냥 그저 그렇다.

     

    대신 안정적인 난이도의 상승과 더불어 게임의 학습을 무척 꼼꼼하게 이끌어 주고 있는 부분은 역시 [팝캡] 게임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꼼꼼하게 잘 잡혀 있었다. 전체적인 게임의 분위기가 무척 밝고 가볍다는 점과 피곤해진다 싶을 때에 갑자기 미니 게임이 나타나서 신선하게 분위기를 환기시켜 주는 등, 누구나 빠져들 수 있게 신경 쓴 티가 난다.

     

    정식이 아닌 맛보기 게임은 기본적으로 어드벤처 모드 밖에 제공되지 않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어드벤처 모드는 일종의 거대한 듀토리얼이고 본 게임은 퍼즐이나 서바이벌 모드라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디펜스 게임을 그리 선호하지 않기에 구입하지는 않을 생각이지만 관심이 있다면 트라이얼 정도는 즐겨보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