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고: Batman Arkham Asylum 물리가속 결함 발견
    게임 리뷰, 추천 2009. 9. 18. 02:25

    아아 신이시여-



     하여간 PC는 하루라도 조용할 날이 없다. 어제 발매된 [Batman Arkham Asylum]을 확인결과 치명적인 결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직접 테스트 해본 내용으로서, 물리 가속 기능인 [PhsyX]을 켜두면 처음 [Gordon]을 만나는 컷씬에서 게임이 튕겨버린다. 거의 모든 시스템에서 일어나는 게임의 자체적인 결함으로 보이니 주의하자.

     언제 고쳐질지 기약이 없는 내용으로 [PhsyX] 기능을 게임이 소화하지 못하여 일어나는 문제라고 보여진다. (결국 언제 고쳐질지 정말 알 길이 없다. 영영 고쳐지지 않을지도-) 참고로 문제의 [PhsyX]기능은 1.0버전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분명 PC만의 기능이라고 데모에서 보여줘 놓고, 막상 리테일 버전에 들어있지 않은 건 뭔지?)

    옵션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일단 [Game for Windows Live(GFWL)]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게임이 아니라 [GFWL]업데이트를 위해) 별도의 Fix 파일이 필요한데, 게임을 통하지 말고 윈도우 상에서 따로 [GFWL]를 실행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니 참고하자. 이후 게임을 통해 라이브에 접속하면 1.1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PhsyX]를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다. (덤으로 게임 시작시 없던 Nvidia 로고가 추가된다......)

     지금까지 거의 두 시간을 낭비했는데, 기껏 돌아온 보답이 게임 진행 불가라서 현재 무척 기분이 상큼하다. [PhsyX]를 끄면 문제 없이 진행이 가능하지만 그렇다면 뭐 하러 PC 버전을 한단 말인가?

    추가 : 해결법이 나왔다. 원인은 패치에 있는듯 하니 곧 픽스가 제공될 듯.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