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보더랜드 결국 구입 간략에 간략 소감
    게임 리뷰, 추천 2009. 10. 29. 23:08
     

    진짜 조금 밖에 해보니 못해서 간략에 간략 소감.


    1. 1%부족한 포팅


    PC버전의 이식에 문제가 있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었고, 실제 접해보니 생각보다 심하지는 않았다. 주로 조작이 문제였는데, 마우스의 움직임이 이상하다던가 하는 문제- 확실히 게임하기 버거울 만큼 마우스가 기이하게 움직였다. (Dpi가 높은 고급 마우스 일 수록 더 심하다고 한다.) 다행히 게임 옵션에 나타나지 않는 ‘부드러운 마우스 움직임’ 옵션을 설정 파일에서 수정해 주고 나니 해결 되었다. (패드도 지원하긴 하지만 FPS 게임은 역시 마우스로 해야......)


    1. 로고, 로고, 로고


    최근 PC 발매되는 게임은 로고 동영상 스킵 못하게 하는것이 유행인가? 로고 동영상 뜨는것만 거의 1분을 잡아 먹는데 스킵이 되질 않는다. 역시 게임 옵션에 없어서 따로 설정 파일을 일일히 수정해 줘야 했다. (아니면 로고 동영상 파일을 삭제해 버리거나.) 그래픽 설정 또한 AA는 아예 있지도 않고, 심지어는 수직 동기화 조차 없어서 설정 파일을 또 건드려 줘야 했다. (그나마 AA는 원한다면 강제로 제어판에서 켜야 한다.)

    1. 게임은 멀쩡하다


    정말 다행히도- (돈주고 산 게임을 이런걸 걱정해야 하나?) 게임은 큰 문제가 없었다. 물론 이것 또한 싱글 이야기 이고, 현재 멀티 플레이 게임은 로비에서 게임이 멈칫거린다거나,(기본적으로 [Gamespy]아이디가 필요한건 둘째 치고-) 개설된 방에 들어가지 못하는 문제가 여전 하다고...... 아직 싱글 플레이만 막 시작한 상태라 실제 어떤지는 모르겠다. 그리고 기대한것 과는 달리 무척 느릿한 게임이라 다소 실망중.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