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Station 37 - 예지력 하락
    게임 리뷰, 추천 2011. 7. 22. 01:56


     [Station 37]는 소방관이 되어 불타는 도시에서 생존자를 구하는 꽤 흥미로운 액션 게임입니다. 소방관면 생각나는 현실적인 요소들과 게임에 필요한 비현실적인 과장과 소재들을 선별하여,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현실적으로 그려내고, 필요없는 부분은 과감히 게임의 공식으로 대처한 깔끔한 구성이 돋보입니다. 

    예를들어 플레이어의 능력(체력, 점프)은 게임답게 만드는 대신, 소화기의 기능과 불은 현실과 최대한 가깝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특히 불의 다양한 표현과 사용 방법은 대단하다고 할 수준입니다. 생존자를 찾아 안전한 장소로 옮겨놔야 하는 게임의 목표 때문에 플레이어는 같은 장소를 여러번 반복해서 지나가게 됩니다. 이때 한번 지나간 장소라 해도, 천장에서 불덩이가 떨어 진다거나 갑자기 불길이 번지는 식으로 플레이에게 매번 새로운 도전을 제공하고 있어 신선합니다.

     게임의 후반에는 플레이어의 예상을 뒤엎는 큰 반전이 하나 존재하는데, 이것을 즐겁게 받아 들일지 말지는 취향에 따라 갈릴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즐겁게 받아들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게임 속도가 느려 답답하게 느껴지는것이 좀 아쉽지만 전체적으로 볼때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특히 [알라딘 보이(메가드라이브)]시절 게임을 추억하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