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Bridge Constructor – 소년의 로망
    게임 리뷰, 추천 2012. 11. 29. 15:37


    - 칵카가 이 게임을 좋아하십니다 -


     [Bridge Constructor]는 다리를 건설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다리를 만든다니? 뭔가 상당히 복잡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습니다. 과거 나름 인기를 끌었던  [브릿지 컨스트럭션 셋트(Bridge Construction Set)]가 본격적인 시뮬레이션이라면 이 게임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으로서 위치를 확고하게 굳히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각 레벨마다 제한된 자본과 재료를 가지고 중형차 또는 트럭이 지나갈 수 있는 다리를 완성시켜야 합니다. 다리를 완성한 이후 테스트를 위해 플레이어는 다리를 지나갈 차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무개별로 쉬움, 어려움 난이도를 구분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Bridge Constructor]3D 그래픽과 물리 엔진을 사용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2D환경에서 게임이 진행됩니다.

    재료를 선택하고 모눈종이처럼 나뉜 배경의 점과 점을 찍어 연결한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만들기 때문에 굉장히 쉽습니다. 다리의 하중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지 고민하는 복잡한 계산보다, 제한된 자본 안에서 적절한 구조를 만드는 고민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러면서도 다리하면 생각나는 복잡한 구조를 그럴싸하게 표현하고 있어서, 별것 아닌데도 대단한 것을 해낸 것 같은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Bridge Constructor]는 스팀 그린라이트 투표 독려를 목표로 현재 무료 공개중입니다. 생각해보면 팔기위해 스팀 그린라이트에 등록하는 건데, 이렇게 질러버려도 괜찮을지 조금 고민되지만……. 우리야 하는 입장이니까 고맙게 받아서 해보고 맘에 들면 투표 한번 해줍시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