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ASCIIvania – 단어 찾기 게임?
    게임 리뷰, 추천 2012. 12. 26. 15:37



     한국에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알파벳을 이용한 단어 찾기 게임은 미국에서 매우 대중적인 오락입니다. 비디오 게임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단어 찾기 게임이 나와 있는데, 오늘 소개할 [ASCIIvania]은 그런 문화에 영향을 받은 아주 독특한 게임입니다.

     [ASCIIvania]는 제목에서 뉘앙스를 풍기 듯. [케슬베니아(악마성 드라큐라)]시리즈에 영향을 받은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그런데 레벨을 해결해 나가는 방식이 매우 기발합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알파벳 단어로 표시되고, 레벨에서 다른 알파벳을 얻으면 그 알파벳으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A로 시작해서, B라는 알파벳을 얻으면 A에서 B로 언제든 변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벨 곳곳에도 알파벳이 흩어져 있는데, 플레이어가 그런 알파벳의 특정 부분에 위치하는 것으로 단어를 완성, 완성된 단어가 레벨에서 사라지는 방식으로 다양한 장치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I I I I I I I I I I I I로 구성되어 있는 플랫폼 위를 B로 이동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지만, A로 변신한 상태에서 지나가면 각 단어가 AI로 완성되어 사라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논리이지만, 발상이 참 대단합니다.

     [ASCIIvania]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절한 수준에서 활용한 괜찮은 게임입니다. 사용하기에 따라서 꽤 규모가 큰 게임의 개발도 가능할 것 같지만, 일단 이 플래시 게임은 가능성과 약간의 놀라움을 보여주는 것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심심하신 분은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