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Tax Evaders - 이런 탈세자노무 새키들
    게임 리뷰, 추천 2013. 4. 14. 21:18




    놀랍게도, 가장 부유한 일부 강력한 기업들은 당신이나 제가 내는 세금보다 더 적은 세금을 내고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정당한 몫을 내는 동안, 그러한 기업 탈세자들은 천억 달러에 가까운 돈을 국가 경제에서 훔쳐가고 있습니다.
    우리를 위한 공공 서비스인 국민 의료, 국민 연금, 교육 등과 같은 많은 것들이 심각하게 잘리는 상황에서 말입니다.

    감세에 대해 말하는 대신, 정당한 세금을 피하기 위해 법을 바꾸는 기업을 말할 때입니다.

    그들이 값을 치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기업 탈세자들 조명하기 위해 우리와 함께하세요.




      위의 글은 오늘 소개할 게임 [탈세자들(Tax Evaders)]의 게임 사이트에 적혀있는 게임 소개를 나름 번역해 본 것입니다.(원문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임이 주는 재미는 다소 떨어지지만,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과 다듬어진 수준이 훌륭해서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탈세자들]은 설명조차 필요 없을 역사적인 아케이드 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를 그대로 카피하고 있습니다. 우주인은 거대 기업으로, 지켜야 할 기지는 시민들의 삶의 터전으로, 무척 단순하지만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말하고자 하는 것이 그래픽으로 바로 보이고 메시지 또한 게임의 구성과 잘 맞아 떨어지는 덕분에,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이런 말을 하고 싶은 거로구나’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단순한 만큼, 자세한 정보 전달은 힘들겠지만 어떠한 사실을 알리고,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도구로서 매우 훌륭합니다. 

     길을 걷다가 시민 단체가, 기업 탈세자에 대해 관심이 있냐고 물어보며 전단지를 손에 쥐어준다면 그 전단지는 아마 가까운 휴지통으로 들어갈 운명일겁니다. 그러나 이런 비디오 게임은 다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접해보고, 내키면 뭔가 한 가지 더 해볼 수 있습니다.(게임이 등록된 사이트에서는 기업의 트위터 계정에 직접 멘션을 날리는 기능을 서비스 중이로군요.) 한국에서도 이런 게임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아마 무사하기는 힘들겠죠?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