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리뷰/소감

Rougelight

릿군 2015.04.09 01:53

플랫폼: PC

가격: 무료

편의: 어려움, 1시간 이상의 플레이 타임

좌표: Game Jolt




어둠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게임 -



 어두운 곳 좋아하십니까? 저는 현실의 어두운 곳은 무서워서 싫어하지만, 게임 속의 어두운 장소들은 즐기는 편입니다. (숨겨진 아이템도 찾아야 하고요) 생각에 어둠이 주는 미지와 공포가 만들어내는 긴장은 게임이 주는 재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Rougelight]는 그런 어둠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유의 8bit 색 팔레트로 그려진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깔끔하게 짜인 구성이 참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특히 사용자의 유일한 무기인 활과 화살을 단순한 공격 방편 이상으로 발전시킨 아이디어가 훌륭합니다. 사용자는 빛이 나는 화살을 장전하여 횃불처럼 이용하거나, 멀리 발사하여 먼 장소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상황에 따른 융통성을 부여하고, 유일한 탐색 방편인 화살 개수에 제한을 둠으로써 전략적인 사용을 이끄는 구성 또한 훌륭합니다. 


게임의 공략에 동기를 부여하는 방식도 특이합니다. [Rougelight]에서 사용자는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던전에서 얻은 돈으로 업그레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임을 새로 시작할 때마다 던전에서 얻은 돈은 초기화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죽기 전까지 많은 돈을 얻어야 합니다. 초기화되지 않고 누적된다면 게임의 난도는 낮아지겠지만, 실패에 대한 긴장을 부여하지는 못했을 거란 생각을 해보면 꽤 괜찮은 발상이라 생각합니다.


[Rougelight]의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차근차근 공략해가는 재미가 충실한 게임입니다. 조금만 익숙해지면 생각 외로 쉽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처음 몇 번 실패했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느긋한 마음으로 게임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