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ogging Quest 2
    게임 리뷰, 추천 2015. 5. 18. 16:08

    플랫폼: 안드로이드

    가격: 무료

    편의: 어려움

    좌표: 구글 플레이





    용사 파티 메니저 -



     최근 생긴 장르명 중에 “Idle game”이라는 것이 있습니다.(한국에서는 흔히 방치 게임이라 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게임에 참여하지 않아도 알아서 진행되는 게임을 뜻합니다. 최근의 바쁜(혹은 게으르거나 영리한) 사용자들에게 어필할 만한 신종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억을 거슬러 올라가면 2007년에 나왔던 [Progress Quest]이 처음 아닐까 싶지만, 그 이전에 유사한 게임이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 [Logging Quest 2]는 롤플레잉 게임은 하고 싶지만, 시간은 부족한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게임입니다. 틈틈이 문자 확인하듯 롤플레잉 게임의 핵심을 다 즐겨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생성, 파티 구성, 전략 설정, 아이템 배분, 스킬 습득, 스킬 설정, 임무 받기와 해결. 방치 게임 치고는 구성이 무척 충실합니다. 특히 임무의 해결방법을 찾는 방식이 특이한데, 사용자가 자리를 비운 사이 기록된 기록에서 해결법을 찾아 전략에 반영하는 식으로 해결하는 임무가 존재합니다. 


    [Logging Quest 2]는 방치 게임의 목적을 위해 게임을 철저하게 기록합니다. 파티의 상황이나 임무 요약과 같은 게임의 정보는 모두 기록되며 언제나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하지 않더라도, 게임 곳곳에 기록된 정보를 통해 상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공략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록을 꼼꼼하게 읽어 봐야 합니다. 무미건조한 수치와 설명일 분이지만, 읽으면서 결정을 내리다 보면 뭔가 용사 파티 매니저 같은 느낌이 들어 재미있습니다.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만큼 게임의 구성이 꽤 복잡합니다. 따라서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설명서를 한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장르에 익숙하고 화면을 보고 뭐가 뭔지 알겠다면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부딪혀 보고 하나씩 알아가는 것도 나름 재미니까요.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