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리뷰/소감

Firewatch

릿군 2016.02.12 00:17

플랫폼: PC, PS4

가격: $19.99

편의: 쉬움, 3시간

제작: Campo Santo

좌표: 스팀





- 마이크를 켜는 소리


[Firewatch]를 소개하기 전에 몇 가지 오해를 풀어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의 트레일러가 만들 법한 오해입니다. 우선 첫째, 이 게임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오픈월드 게임이 아닙니다. 게임의 공간이 제법 넓긴 하지만, 갈 길은 정해져 있습니다. 조금 걷다 보면 여지없이 보이지 않는 벽에 몸을 부대껴야 할 겁니다. 둘째, 이 게임은 액션 게임이 아닙니다. 바위를 뛰어넘고, 도끼를 휘두르는 장면이 있긴 하지만 이건 -X를 눌러 바위를 넘으십시오-입니다. 그러니까 뭔가 화끈한 액션을 기대하신다면 이 게임을 선택하지 마세요.


[Firewatch]를 소개하기 위해 몇 가지 장점을 풀어야 할 것 같습니다. 게임의 주인공은 어떤 상처를 가지고 있는 남성입니다. 남성은 세상을 잠시 떠나고 싶어서 외딴 산에 복무하는 화재 감시원이 되기로 했고, 그곳에서 화재 감시원 동료인 여성을 만납니다. 그녀가 어떻게 생겼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목소리만 들릴 뿐이니까요. 하지만 목소리만으로 여러분의 가슴을 휘어잡기에 충분할 겁니다. 아름다운 숲에서 살랑거리는 유머와 휴식, 그리고 엄습하는 일상의 위기를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이 게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Firewatch]는 무척이나 소소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굉장한 액션 게임도 아니고, 대단한 스릴러나 멜로드라마도 아닙니다. 그러나 이 게임은 여러분에게 독특한 직업을 체험하고, 독특한 관계를 경험하게 할, 적당한 사건을 준비한 게임임은 분명합니다.(사건의 호불호는 갈릴 겁니다) 분위기 위주로 이야기의 전달에 모든 것을 거는 걷는 게임이 조금 더 대중에게 다가가고 장벽을 낮추기 위해서, 이 게임은 최고의 선택과 최선의 결과를 보여주는 좋은 게임입니다.


- 마이크를 끄는 소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