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리뷰/소감

Windowframe

릿군 2016.04.20 16:36

플랫폼: 윈도우

가격: 무료

편의: 쉬움, 30분

제작: Daniel Linssen

좌표: itch.io






 지금 윈도우 창 크기를 한번 줄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창 크기를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또는 그와 유사한 OS를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할 겁니다. [Windowframe]은 그런 익숙한 일을 응용한 플랫포머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게임의 창 크기를 조절하여 퍼즐을 풀게 됩니다. 새로운 만큼 난해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장르에 익숙한 액션을 이용하여 깔끔하게 규칙을 정리해 두었기 때문입니다. 게임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액션과 퍼즐 사이에 공백이 있어서 하나씩 해결하는 느낌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일상의 익숙한 일부를 게임으로 옮기는 일이 더 자주 일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의미 없는 “윈도우 창 크기 조작”을 게임으로 만들 듯, 게임을 통해 일상을 더 의미있는 무언가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슷하게 기억에 남는 게임으로 [Anna anthropy]의 [Triad]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익숙한 퍼즐 게임의 규칙을 계승하되, 퍼즐 조각에 독특한 의미를 부여한 게임입니다. 방향은 다르지만 게임을 통해 일상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점은 같다고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