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랫폼: 웹, 안드로이드, 리눅스, 맥, 윈도우

가격: 체험판 무료 & 유료버전 $4

편의: 쪽팔린 기억이 떠오름

제작: Ryan Jake Lambourn

플레이&다운로드: itch.io




 [Social Interaction Trainer]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상황에 마주치게 됩니다. 그 상황은 사람과 사람이 마주하는 상황이며, 말로 또는 눈빛으로 대화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장 고생하는 부분 아닐까 합니다. 상황에 따라, 상대에 따라, 문화에 따라 대처 방법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Social Interaction Trainer]은 그런 어려움을 재미있게 웃어넘길 수 있는 유머로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를 무대에 던져놓고 마우스를 이용해서 시선 처리를 하게 만듭니다. ‘이 상황에서는 어디를 쳐다보고 있어야 할까?’ 고민할 시간은 짧고 시간은 흘러갑니다. 해보면 꽤 어렵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실제로 어려운 일이니까요. 하지만 현실과는 다릅니다. 게임이니까 실수해도 쪽팔리지 않습니다. 그녀의 가슴을 노골적으로 쳐다봐도 됩니다! (아뇨! 안됩니다!) 이 게임은 임박한 미래의 쪽팔림을 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치 있습니다. 


일상을 게임으로 재해석하는 이러한 시도는 평범하게 도사리고 있던 사람의 복잡함을 일깨워주고 우리의 생활을 되돌아보게 합니다. 


우리는 얼마나 힘들게 살고 있는지요―!


힘들게 살아야 하는 일상을 웃음으로 그리고 극복할 수 있는(그렇게 만들어진) 게임으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