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y % Glitched게임 리뷰, 추천 2021. 4. 1. 17:35
게임에 관심 있으신 분이라면 유튜브에서 TA라는 약어를 사용하는 영상을 본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또는 AGDQ이라는 약어가 적힌 영상이거나요. 전자는 Time Attack으로 최대한 빨리 클리어 또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뜻합니다. 후자는 자선 게임 마라톤 경진인 AGDQ의 영상인데, Game done quick(GDQ)이라는 단체에서 연마다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임 어택은 보통 특정 조건을 걸어 놓고 진행하는데, 엔딩에 필요한 필수 루트 이외의 진행을 보통 달성률인 %로 표기하고 글리치 사용이나 기타 사항을 적어 두기도 합니다. 비디오 게임 타임 어택은 그것만 따로 다루어도 다큐멘터리 몇 편이 나올 만큼 꽤 역사와 팬층이 두꺼운 영역입니다.
[Any % Glitched]는 그런 TA를 소재로 한 게임입니다. AGDQ의 중계 화면처럼 꾸며진 화면에서 플레이어는 게임을 최대한 빠르게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글리치”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는 비디오 게임에서 단발적으로 일어나는 프로그래밍 오류를 뜻합니다. 실제로 많은 TA에서 글리치를 활용하여 시간을 단축하는데, 일반적인 플레이로는 실행할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하거나 정밀한 조작을 요구합니다. 물론 이 게임에서는 간단하게 조작 하나로 글리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전적인 의미에서는 이미 글리치가 아니지만, 실황처럼 꾸며진 게임 화면과 그럴싸한 글리치 동작 덕분에 꽤 그럴싸합니다. 잘 다루어지지 않는 소재를 게임으로 옮기 아이디어도 기발하고, 그것을 포장한 유머도 재치있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좌표: Unityroom
플랫폼: 웹
가격: 무료
편의: 2분
제작: しゅんて