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ow Fish is Made
    게임 리뷰, 추천 2022. 2. 15. 16:08

     

     

     [How Fish is Made]는 해석에 따라 서로 다른 장르로 받아들여질 기묘한 게임입니다. 현대 사회의 문제를 꼬집는 시리어스 게임으로 해석할지, 아니면 기괴한 호러 게임으로 해석할지는 플레이어의 몫입니다.

    플레이어는 기계에 떨어진 정어리가 되어 기계 안에 갇힌 다른 생물(주로 눈썹이 달린 말하는 생선)과 만나며 기계를 돌아다니게 됩니다. 곰팡이조차 자라지 못할 것 같은 차가운 금속으로 가득한 기계 안은 축축하고 음습합니다. 만나는 생선들은 전부 정신이 반쯤 나가 있고, 생선 아닌 것 또한 멀쩡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도저히 맥락을 이해할 수 없는 뜬구름 잡는 이야기로 가득한 게임이지만, 그렇기에 무엇을 말하고 싶은 것인지 어렴풋이 짐작이 갑니다. 이 게임이 다루는 공포는 여는 호러 게임의 공포와는 살짝 결이 다릅니다. 도저히 대적할 수 없는 괴물이나 폭력에서 오는 공포가 아닌, 일상에서 끊임없이 고민해야 하는 불확실성 그 자체를 공포의 재료로 삼고 있습니다.

    게임 안에 불쾌한 이미지(기생충, 달팽이의 눈, 벌레가 잔뜩 들어가 있는 집 등)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유머러스하게 표현된 게임이라 아주 징그럽거나 끔찍한 이미지는 없습니다. 그럼 이제 기계속에 떨어져 위로 갈지 아래로 갈지 선택해 보세요.

     

     

    주소: 스팀 , itch.io

    제작: KASURAGA, Jeffrey Tomec

    편의: 30분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