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di/Arcade] The Crossing게임 리뷰, 추천 2007. 9. 26. 13:30- 게임과 예술의 경계?
이 독특한 분위기는 해봐야 안다.
ORISINAL[http://www.ferryhalim.com/orisinal/] 일종의 인터넷 놀이 사이트랄까? 2000년 Ferry Halim에 의해 개설된 이곳은, 깔끔하면 서도 정교한 아트 디자인과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가 담긴 게임을 개발. World Summit Award(일종의 인터넷 우수 에서 2003년 수상한바 있다. 한국에서도 꽤 유명하다면 유명한 장소. [특히 토끼가 우주로 진출하는(?) 게임은 무척 쉽게 찾아볼수 있다.]
이번 “The Crossing“또한 소리 소문 없이 조용히 제작된 게임으로서, 몽환적으로 채색된 갈색 숲의 언덕을 건너가는 사슴 무리가 잔잔한 배경음과 어울려 독특하면서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게임의 방법은 마우스로 ”발판“을 이동시켜, 사슴들이 언덕을 건너 갈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일정 시간동안 발판을 복사해 둘 수 있어, 고즈넉한 초반 이후 부터는 제법 손이 바쁜 게임이 된다. 두리뭉실한 아트 때문에, 사슴이 착지하는 안전선의 구별이 쉽지 않은 단점이 눈에 띄긴 하지만, 노래와 그림을 즐기는 간단한 플래시 게임으로서는 수준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