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뷰 - Savage2 -게임 리뷰, 추천 2008. 1. 18. 16:30
이 게임 공격하는 손맛이 상당히 좋다, 쫙쫙 달라 붇는달까?
RTS+RPG+FPS 삼대 장르를 합쳐놓은 철인 삼종 멀티플레이 게임 [Savage]의 후속작 데모가 릴리즈 되었기에, 한 시간 정도 즐겨보았다.당연히만약 구입하게 된다면, 리뷰를 쓰겠지만, 오늘은 일단 간단한 프리뷰.
전작과는 달리 무척 꼼꼼한 듀토리얼이 제공되어 게임에 대한 감을 잡기에는 큰 무리가 없었으나. 워낙 게임의 내용이 방대하다 보니 알아야 할 내용들도 만만치 않다, 덕분에 진입의 장벽이 엄청나게 높아 쉽게 즐기기엔 어려운 게임이다. 그나마 전작에 비해 여러모로 신규 유저를 고려한 부분이 많아, 전작처럼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으로 남지는 않을 것 같다. 사운드는 준수한 수준.(효과음이 다소 부족한 느낌이다.) 그래픽은 크게 뛰어나지 않지만, 유닛들의 표현이 부드럽고, 넓은 지역이 한눈에 들어옴에도 요구 사양은 낮은 편이다.
맵의 지형지물을 이용해 전략적인 공격이 가능하며, 클래스별 역할도 확실히 구분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완벽한 신작이기 보다 전작의 확장팩 같은 게임이라 그런지, 구성면에서는 잘 짜인 느낌이었다.(전작 만큼 이번작도 기본적인 재미는 제공한다.) 하지만 구입은 글쎄? 워낙 한판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배울 것도 많은 게임이라. 재대로 하기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해서 좀 꺼림칙하다. 한편 29.99라는 저렴한 가격에 평생 즐길 수 있는 터라…… 게임도 취향에 적절히 들어맞고 해서 구미가 당기긴 당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