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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져! - Samurai Railroad Mansion -게임 리뷰, 추천 2008. 3. 27. 03:48
이야-?!
공개 게임 제작 엔진 [Mark Overmars' Game Maker engine]을 이용하여 [Lurk]라는 이가 제작한 간단한 건(마우스) 슈팅 게임 [Samurai Railroad Mansion]은 그야말로 보는 순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작품이다.과거 호환 마마 전쟁보다 불법복제 비디오테이프가 더 무섭던 시절, 윈도우 3.1에서 날렸던 카우보이가 나오는 건(마우스) 슈팅 게임을 기억한다면 이 게임은 정확히 그 틀을 따라가고 있다. (원전은 닌텐도의 Hogan's Alley) 게임의 룰은 간단, 세 개로 나뉜 화면에서 무작위로 등장하는 캐릭터가 적인지 아군인지를 구별하여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기존의 게임은 단순하게 적인지 아군인지만 구별하면 그만이었던 반면, 여기선 적들에게 몇 가지 행동을 부여하였다. 예를 들어 적이 준비하는 도중 공격하면 적이 사용하는 숨겨진 일격에 당한다거나, 무방비 상태인 적을 먼저 공격하면 패널티를 받는 식이다.사실 시스템은 둘째치고, 이 게임의 진짜 강점은 독보적으로 뛰어난 일러스트와 애니메이션이다. 거칠지만 미려하게 그려진 케릭터와 마치 붓으로 그리듯 부드럽게 이어지는 애니메이션은 정말 눈을 사로잡으며, 시스템적으로 부족한 게임의 개성을 외견을 통해 넘치도록 채워주고 있다.
아쉽게도 제작자가 엔진에 익숙지 못한 상태에서 제작해서 그런지, 초기 구동을 위한 로딩이 황당할 정도로 오래 걸린다. 이게 조금 긴 정도가 아니라, 게임이 다운된 줄 알고 몇 번이나 다시 시작했을 정도니 유의하자. (제작자의 말에 따르면 앞으로 고칠것이라 한다.) 이 로딩 문제 때문에 잠깐 짬날 때 하기에는 다소 버거운 느낌이지만, 일러스트 구경이라도 해볼 겸 한번쯤 즐겨볼만한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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