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eal-! - Cloud -
    게임 리뷰, 추천 2008. 5. 28. 04:18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란 바다와 초록빛 섬 그리고 그 위를 매운 하얀 구름……. 게임이 주로 삼는 메커니즘인 자극과 그로부터 오는 중독을 배재한 게임 [Cloud]는 그 빈자리를 감성과 상상으로 대신 채워둔……. 그러니까, 무척이나 놀랍고 이색적인 작품이다.

      하늘을 날아다니며 구름을 자유자재로 움직인다. 너무 아름다워 잊기 싫던 꿈을 게임으로 남겼다면 이런 느낌일 것이다. 플레이어는 마우스를 이용하여 구름을 모으고, 이끄는가 하면 하늘위에 그림을 그리고 먹구름과 부딪혀 비를 내릴 수도 있다. 단순하지만 아름답게 그려진 그래픽과 귀에 남는 아련한 음악이 위의 초월적인 경험과 섞이노라면, 정말 감동해서 눈물을 흘렸다는 누군가의 소감에 동감하게 된다. 단지 게임의 진행이 조금 느리고 목표가 분명히 드러나지 않아 혼란을 남기는 부분이 있으니, 조금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즐길 필요가 있다. 굳이 클리어 하지 않아도 좋으니, 천천히 무언가를 그리거나 그냥 구름과 놀아버리자. 본래 게임이란 만든 이의 몫이 아닌 즐기는 이의 몫이다.

      자극과 중독은 필시 게임의 중요한 속성이지만 강렬한 만큼 피로를 낳는다. 그리고 그런 피로가 누적된 이라면 분명 [Cloud]에서 이를 털어 버릴 수 있을 것이다. 또는 굳이 게이머가 아니라도 현실이 보통 피곤하던가? 그런 현실에 [Cloud]로 작은 도피처를 마련해 보는 것도 좋은 전환점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