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때요? 참 쉽죠? -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 -
    게임 리뷰, 추천 2008. 6. 20. 07: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뚝딱-뚝딱- 정말 쉽다.



     지금은 고인이 되신 현대화가 [밥 로스]의 명대사 "어때요? 참 쉽죠?"가 떠오르는 게임,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 얼마 후 발매될 [멕시스]의 RTS게임 [스포어]에 들어가는 캐릭터를 제작하는 툴만 따로 독립. 선행 발매한 것이 바로 오늘 소개할 게임이다.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에서 플레이어는 툴을 이용하여 앞으로 발매될 게임 [스포어]에서 사용할 자신만의 캐릭터를 제작하게 된다. 제작한다 하니 뭔가 어렵게 들리지만, 기본 형틀을 이루는 ‘스켈레톤’에서부터, 다양한 채색에 이르기까지 마우스 하나만으로 간편하게 제작할수 있도록 되어있다. 캐릭터를 이루는 다양한 부위들은 모두 상세한 예제 그림과 함께 제공되며, 캐릭터에 적용될 모습 또한 항상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손쉬운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플레이어의 실수를 대비한 강력한 되돌리기(Undo)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수십 번의 수정이 이루어 졌다 할지라도 언제든지 되돌리는 것이 가능하다. 이처럼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는 마우스만 다룰 줄 안다면 툴을 이용하는 것에 아무런 지장이 없을 정도로, 무척이나 뛰어나고 체계적인 구성을 자랑한다.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툴만 제공되는 터라, 애써 제작한 크리처로 할 수 있는 일은 그리 많지 않다. 미리 준비된 동작을 취해보거나, 좁은 필드를 잠깐 돌아다는 것이 할 수 있는 전부이다. 그러나 자신의 크리처를 다른 이에게 소개하고, 또 타인의 크리처를 구경하는 것이 무척 쉬워 제작할 맛이 난다. 실제 별도의 외부 프로그램 없이, 툴 자체적으로 캡처는 물론 움직이는 그림파일, 심지어는 동영상 제작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미리 구성된 커뮤니티를 통해 자신 또는 다른 플레이어의 크리처를 항시 열람할수 있다.

      앞으로 발매될 본편보다, 툴이 더 재미날지 모른다는 걱정이 들 정도로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는 잘 만들어진, 정말 놀라울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이다. 다만 게임 외적인 부분이긴 하나, 게임의 유통을 담당한 [EA]가 카피 보호 정책으로서 선택한 [시큐롬]이 많는 문제를 낳고 있어 아쉽다. 설치도중 하드웨어와 원인모를 충돌이 일어나는가 하면, 인스톨이 중간에서 멈춰버리는 일이 그것이다. 카피 보호 정책의 필요성을 모르는 건 아니지만, [EA]는 이제 슬슬 다른 정책을 사용해 주었으면 한다. (필자만 해도 충돌이 심해서 게임 설치에 한 시간을 소비해야만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크리처의 이름은 "소룡" ...필자 작명 센스가 좀 구리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