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Alchemia – 당신의 브라우저 속 미스트(Myst)
    게임 리뷰, 추천 2009. 9. 9. 14:35

    그림책의 한장면 같다.



    [Alchemia]는 낡은 퍼즐 어드벤처 게임에 신기한 옷을 입힌 작품입니다. 플래시로 제작되어 웹에서 실행된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로 잘 만들어진 탓에 지금까지는 생각지 않았던 남다른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전통 퍼즐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칭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게임은 복잡하고 유기적인 퍼즐로 가득합니다. 대게 기계로서 이루어져 있는 퍼즐들은 논리적인 단서를 바탕으로 움직이고 있어 풀어나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때로는 지나치게 어려운 느낌도 들지만 달리 생각하면 장르에 충실하다는 의미-! 그러한 게임에 목말라 있던 유저라면 만세를 외칠 정도로 머리를 콕콕- 찌르는 퍼즐이 즐비합니다.

    퍼즐이 어렵다면 게임이 담고 있는 세계를 구경하면 됩니다. 주위에서 봄직한 흔한 사물들이 기형적인 모습으로 뒤섞인 초현실적인 배경과 캐릭터는 분명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퍼즐의 기계 부품에서 부터 작은 벌레까지 꼼꼼하고 생동감있게 움직이는 덕분에 보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단지 아쉬운 사실은 이 게임이 브라우저 게임이라는 겁니다. 분명 (위에는 설명을 깜빡 했지만)훌륭한 음악과 멋진 그래픽 그리고 퍼즐이 한데 어우러진 보기 힘든 수작이지만, 장시간 앉아 고민을 요하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의 복잡함은 브라우저 게임의 목적에 어울리지 않습니다. 그나마 각 장소의 이름을 입력하여 이동하는 세이브와 답을 바로 보여주는 공략을 게임에 포함시켜 유저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 다행입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