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슈퍼 마리오 크로스오버 - 쿠파 긴장 바싹타라-!
    게임 리뷰, 추천 2010. 4. 29. 14:02

    우와 X발




      [패미컴]의 영웅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잠깐, 이 카피문구 어디서 본 기억이 나는데?) [슈퍼 마리오 크로스오버]는 올드 게이머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법한 친숙한 캐릭터들을 플랫포머 게임의 대명사 [슈퍼 마리오] 1편에 모아놓은 게임입니다.

     게임의 설명은 한 마디로 일축됩니다. [슈퍼 마리오] 1편 그 자체입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플레이어는 마리오 대신, 여러 유명 게임의 캐릭터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이드], [젤다의 전설], [혼투라], [록맨], [악마성 드라큐라]의 쟁쟁한 영웅들이 쿠파를 무찌르기 위해서(납치는 중범죄 입니다. 명심합시다.) 총 출동합니다.

    대게 이렇게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면 게임이 산으로 가게 되는것에 비해, 이 게임은 실로 탄탄하게 완성되어 있습니다. 각 캐릭터들의 기술은 물론 특유의 조작까지 그대로 옮겨놓고 있으며, 심지어는 배경 음악까지 각 게임에서 절묘하게 빌려와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릭터에 따라 난이도가 다소 차이가 나는것이 걸리기는 하지만, 원작을 생각해 보면 나름 납득이 갑니다.

     이제까지 팬들이 만든 많은 크로스오버 게임들을 접해왔지만, 이 게임은 단연 최고입니다. 이 참에 [슈퍼 마리오] 1편을 다시한번 정복해 봅시다.(의외로 끝을 본 사람은 적지 않을까?) 바쁜 현대인을 위해 세이브와 로드까지 준비해둔 지금, [패미컴]을 거쳐간 세대라면 정말 고민할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 당장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