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모노 스위퍼 - 지뢰 찾기의 재발견게임 리뷰, 추천 2010. 5. 21. 03:50
고렘이 나타났다-! 용자는 쓰러졌다......
“지뢰와 스마일은 가라, 이제는 검과 마법의 시대다-!” [マモノ・スイーパー(마모노 스위퍼)]는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된 퍼즐 게임 [지뢰 찾기]의 판타지 버전입니다. “와- C 이젠 지뢰 찾기마저 판타지 타령이냐?” 거기 투덜거리시는 분 1분만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게임 기막히게 기발합니다.
놀라울 것도 없이 게임의 기본은 [지뢰 찾기]와 같습니다. 지뢰 대신 괴물이 나타나고 레벨과 체력 그리고 경험치가 있다는 것이 살짝(?) 다른 점입니다. 숫자를 보고 숨어 있는 지뢰의 개수와 위치를 고민하던 원작과 달리, [마모노 스위퍼] 숫자는 괴물의 레벨을 표시합니다. 낮은 숫자일수록 약한 괴물, 높은 숫자일수록 강한 괴물이 숫자 주변에서 숨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남은 것은 단 하나-! 낮은 레벨의 몬스터부터 차근차근 무찔러 나갑시다-!
누구나 알고 있고 누구나 해본 적 있을 것 같은 흔한 게임을 바탕으로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 낼 수 있을까? 여기 이 작은 게임은 그것을 해내고 있습니다. 이런 게임을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이지만 정말 소재가 고갈되어 게임을 만들지 못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말이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