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NDI/Shooter] RAY-HOUND
    게임 리뷰, 추천 2007. 7. 27. 09:59

    - 적탄 나를 따르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Always Wrong에 이은 Hikoware[Hikoza.T.Ohkubo]의 게임[제작사(자)를 두 번째이자 마지막 리뷰에 와서 밝히는군요], 그 두 번째 리뷰 RAY-HOUND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그래픽과 사운드가 별거 없는 대신, 플레이 방법이 무척 독특합니다. 무엇이 독특한가 하니, 레이 하운드는 직접 탄을 발사하는 대신 적의 탄환을 돌려주는 방법으로 공격을 해야 합니다.

     게임의 진행은 적이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는 대신, 발사하는 탄환을 전략적으로 이용하고, 그 전략을 위해 적을 적절히 배치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룹니다. 모든 조작은 마우스만으로 이루어지며, 크게 두 가지의 공격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는 마우스를 우클릭 하여 플레이어의 주위의 탄환을 사로잡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잡아둔 탄환은 마우스를 누르고 있는 동안 플레이어 주위를 따라 다니게 되며, 적절한 위치에서 버튼을 놓음으로서 적에게 돌려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마우스를 빠르게 움직일 경우 기체에 일순간 일종의 방어막이 생기는데, 여기에 부딪힌 탄환은 즉시 반대 방향으로 돌아가기에, 빠른 공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적에게 부딪힐 경우에는 적이 밀려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적의 수가 적고 탄환도 타이밍에 맞추어 발사하기 때문에 쉬울 것 같지만, 의외로 탄환의 방향을 읽는 것이 까다롭고, 이전까지 없던 방식의 조작이라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연습모드가 따로 없어, 데모만을 보고 감을 잡아야 하는 것이 무척 힘들었습니다.] 그나마 기체 수에 제한이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제한이라서 조작을 익힐 시간은 충분합니다.

     빠른 속도감과 전술을 요하는 독특한 공격 방법이 돋보이는 슈팅게임 레이 하운드-! 낮선 조작에 익숙해지기만 한다면, 마우스의 움직임을 따라 흘러가는 기체의 빠른 속도감과 구상한대로 주르륵 한꺼번에 작살나는 통쾌함이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일본어 쪽으로 들어 가셔야 합니다 ->
    http://www18.big.or.jp/~hikoza/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