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PaperPlane - 추억을 찾는 비행
    게임 리뷰, 추천 2011. 3. 9. 08:03



    
     [종이비행기(PaperPlane)]는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게임입니다. 무엇을 위해 종이비행기를 날리는가 하니, 어린 시절의 추억을 찾기 위해서 날립니다. 별것 아닌 추억이지만 종이비행기를 날리면서 자신의 추억을 되돌려 보는 것도 나름 즐거운 일입니다.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방법. 키 두 개로 종이비행기의 방향을 조정합니다. 오른쪽으로 기울거나, 왼쪽으로 기울거나, 두 키를 동시에 누르면 직진. 간단하지만 익숙해지기는 어렵고 익숙해지기는 어렵지만 해낸다면 꽤 즐겁습니다. [엑스박스360]을 목표로 만들어진 것인지 조작이 해당 콘솔의 패드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대신 패드가 있다면 LT, RT 트리거로 더욱 세밀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종이비행기가 날아갈 곳. 빛이 있는 곳 또는 바람이 부는 곳. 보기 쉽게 효과를 주어 찾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지만 직접 날아가는 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한 번에 여러 사물을 통과하는 상쾌함이 좋은 게임인데 비해, 막상 그렇게 하기는 무척 힘듭니다. 사물 사이의 거리도 길고 복잡함은 물론 연출에 목숨 건 카메라가 멋대로 돌아가 버리기도 합니다. 종이비행기를 조작하는 재미와 배경을 구경하는 재미로도 충분한 게임이지만, 조금 더 상쾌하게 사물 사이로 날아가는 느낌을 살렸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엉뚱하게 [엑스박스360]의 도전과제 달성 메시지가 뜰 정도로(!) 당당한 시연용 게임입니다. 그래도 일단 공짜이고 즐기기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완성되어 있으니, 30분 정도 시간을 내어 즐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