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Vicious Cycles 2011 - 21세기형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게임 리뷰, 추천 2011. 5. 21. 17:19

     [Vicious Cycles 2011]은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의 혁명입니다. 꽤 오랜 역사를 지닌 비디오 게임 장르이지만, 이제는 더 이상 만들어 지지 않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낡은 장르입니다. [Vicious Cycles 2011]은 이 장르에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해결책은 무척, 무척 매력적입니다.

     [Vicious Cycles 2011]은 웹 페이지의 하이퍼링크(hyperlink)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웹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단어는 하이퍼링크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전에는 일일이 명령어를 키보드로 입력해야 했지만, 이제는 그냥 단어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그것뿐임에도 낡고 불편한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 그래픽 어드벤처 게임만큼 편하고 빠르게 변합니다. 동사의 수가 많고 표현 방법이 다양한 한글은 특히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 제작이 어려웠는데, 이 방법이라면 비교적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등위에서 심의받으라고 태클 걸지만 않는다면 말입니다.)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시스템도 시스템이지만 실제 게임도 꽤 재미있습니다. 제작자의 말에 의하면 헐리웃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슬쩍해서 영화를 만들었다는데……. 어드벤처 게임을 좋아하고, 영어에 알레르기가 없는 분이라면 한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