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on't Go Alone - 신뢰 그리고 의심게임 리뷰, 추천 2011. 5. 26. 23:00
[혼자 가지마(Don't Go Alone)]는 들여다 보면 볼 수록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인디 게임 경진 [Ludum Dare]의 20회차 주제 [혼자 가는건 위험하네! 이걸 받게!( It’s Dangerous to go Alone! Take this!)]에 맞추어 제작된 게임은 짧은 진행 시간 안에 많은 장치들을 숨겨두고 있습니다.
게임은 8비트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그래픽을 보여줍니다. 나쁘게 말하면 그래픽이 가난하다고 할 만도 한데, 노이즈 이펙트와 특이한 색감을 사용한 덕분에 가난한 그래픽이 게임 고유의 분위기로 받아들여 집니다. 진행의 가장 큰 부분을 담당하는 동료의 AI도 게임의 크기를 생각하면 훌륭합니다. 이야기의 전달도 그래픽과 마찬가지로 적절한 텍스트와 효과음의 사용으로 플레이어에게 충분한 충격을 주고있습니다. 게임에서 중요한 부분을 허투로 만들지 않고 꼼꼼하게 신경쓴 제작자의 노력이 옅보이는 부분입니다.
[혼자 가지마]는 제작자가 그린 전개도가 뚜렷히 보이는 그런 게임입니다. 좋아하는 게임 취향에따라 좋고 싫음이 갈릴만한 게임이긴 한데, 10분 내외의 짧은 진행 시간을 가진 게임이니 시도해서 손해볼건 없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