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The Great Work – 땅을 파지 않는 이유
    게임 리뷰, 추천 2013. 1. 29. 22:45

    훈련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공익+본업으로 바쁘지만 틈틈히 업데이트는 계속됩니다.





     [The Great Work]는 [Knytt Stories]를 제작한 [Nicklas Nygren]의 신작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그는 [Nifflas]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소개만 보고도 바로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는 분이 계실법도 한데, 후회는 없을 겁니다. 빨리 해보세요. 그러나 아래 짧게 설명할 배경 이야기를 알고 시작한다면 더 재미있을지도 모릅니다.

     평범한 IT 세일즈맨. 보통 사람처럼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금술사. 망상, 그렇게 자신을 납득시킨 체, 없는 셈 치면 그만이지만……. 놀랍게도 그는 1년간 실제로 연금술사가 되어보기로 결심합니다. 일을 그만두고, 멀리 떨어진 할아버지의 창고에 작업장을 만들고, 연금술 공부를 위해 프랑스어를 공부하며 연금술사라는 꿈을 쫒는 한 남자. [The Great Work]라는 실화를 기록한 다큐멘터리의 줄거리입니다. 

     게임 [The Great Work]는 제작자 [Nicklas Nygren]가 동명의 다큐멘터리에 바치는 게임입니다. 줄거리는 다큐멘터리와는 조금 다른데, 이미 황금을 만들어낸 연금술사의 제자가 스승의 발자취를 따라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게임을 끝까지 해보지 못해서 어떤 메시지를 담은 게임이라고 말은 못하겠는데, 대충 감을 잡을 수 있는 대사는 찾았습니다. “왜 땅을 파서 황금을 찾지 않는 걸까요? 모두 미친 것 같아요.” 왜 일까요? 이유는 게임을 즐기시며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