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Traid – 이거 풀 수 있는 분?
    게임 리뷰, 추천 2013. 3. 23. 13:56



     [Traid]는 제작자가 제작자인 만큼(안티 픽셀란테), 꽤 특이한 질문에서 시작된 게임입니다. “두 명이 잘 수 있는 침대에서 (어떤 이유이건 간에)셋이 함께 자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여러 의미로 묘하고 의미심장한 질문입니다. 어쨌건 이걸 게임으로 한번 만들어보자 생각하여 종이를 오려 모양을 만들고, 모눈종이 위에 올려보며 디자인 한 게임이 바로 [Traid]입니다.

     [Traid]에서 플레이어는 서로 다른 잠버릇을 가진 세 명의 인물(성별은 알 수 없습니다)을 한 침대위에서, 안락하게 잠들 수 있게 자리를 짜 맞춰야 합니다. 처음에는 무척 간단한 퍼즐처럼 보이지만, 불을 꺼보면 이게 정말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하나같이 잠버릇이 고약한 인물들이라, 정말, 정말, 어렵습니다. 필자는 한참 고민하다가 포기했습니다. 게임이 올라온 글의 코멘트를 보면 분명 해결법이 있는 것 같긴 한데…….

     안티 픽셀란테의 게임을 해보면 개인의 경험에서 게임을 끄집어내는 움직임은 단순히 사람을 잊는 기능뿐만이 아니라, 기존의 문서화되었거나, 문서화 시키고 싶어 하는 틀에 박힌 게임 디자인에서 벗어난 창조적인 디자인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참 좋습니다. 이런 게임. 그러니까 누가 좀 풀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