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edgerow
    게임 리뷰, 추천 2021. 4. 8. 19:58

     

    게임잼 출품용 게임의 UI가 이렇게 맵시있다고...?

     

     [Hedgerow]는 쉽게 즐길 수 있는 1인칭 던전 크라울러 게임입니다. 1인칭 던전 크라울러하면 낮은 접근성과 사악한 난이도로 악명 높은 장르임에 비해, 이 게임은 미니맵이 없어도 즐기는 데 크게 무리가 없을 만큼 맵이 작고, 난이도도 적절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그저 쉽고 간단한 게임이라서 추천하는 건 아닙니다.

    게임의 프레젠테이션, 음악, 그리고 게임 플레이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전투가 골고루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스타일리시하게 그려진 그래픽은 게임의 분위기를 잘 살리고 있고, 턴제 게임의 특징을 활용한 음향과 그에 어우러지는 음악 또한 매우 인상적입니다. 게임의 전투도 마우스 클릭만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짜여있는데, 단순하면서도 몰입감 있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한 시간 안에 우클릭과 좌클릭을 연속해서 성공시켜야 하는 방식인데, 원클릭 게임으로 유명한 [원 핑거 데스 펀치(One Finger Death Punch)]가 생각나는 구성입니다. 여기에 던전의 탐색은 위의 전투에 변화를 주는데, 그것을 모두 익혀야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 또한 절묘합니다. 별다른 스토리 없이 기승전결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완급 조절이 좋습니다.

    게임잼 출품을 위해 급하게 제작된 게임이라(그런데 이런 완성도...?) 최적화에 문제가 있어서, 웹브라우저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해야 원활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잼 종료 후 다운로드 버전을 따로 만든다고 하니, 하드웨어 사양이 낮은 분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모로 인상적이고 마음에 드는 게임이라 장르의 재해석이라는 말이 나올락 말락 하는 게임인데, 단편이기 때문에 좋은 구성인 것 같아서 결론 내리기 망설여집니다. 그러니 확실히 확인할 수 있게 장편으로 나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좌표: itch.io

    플랫폼: 웹

    가격: 무료

    편의: 30분, 어려움

    제작: msb /// hydezeke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