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ot’s Home
    게임 리뷰, 추천 2022. 1. 14. 20:16

     

     

     [Dot’s Home]은 한 가족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그 가족에게 집이 어떤 의미인가를 담담히 설명하는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게임은 사회에서 줄곧 억압받은 역사를 가진 인종에 속한 주인공의 이야기를 통해(짧게 유색인종으로 줄일 수 있겠지만 이 단어의 어감이 영 입에 붙지 않네요) 경제적으로 약자의 위치에 있는 이들의 거주권이 어떻게 위협을 받는지, 그리고 그렇게 빼앗긴 권리가 사회에 어떤 악영향을 주는지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꽤 이해하기 난해한 부동산 거래 개념이나 정책에 관한 서술이 나오지만, 게임의 이야기를 따라가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통한 신분 상승이 모두의 꿈인 한국에서 사는 한국인의 처지에서 보면 정말 복잡한 심경이 드는 게임입니다. 특히 이민자가 차별로 인해 지역에 진입하지 못하거나, 배척받는 묘사가 나오는 것을 보면 현재 한국 사회가 놓치고 있는 지점이 아주 많겠구나 하는 걱정이 듭니다. 무엇보다 인상적인 부분은 이 게임에서는 한국인의 꿈을 이루는 것이 베드 엔딩이라는 것입니다. 왜 그런지 이유는 게임에 들어 있으니, 한번 해보고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S. 더 자세한 게임의 설정이나 뒷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이 기사를 읽어보세요.

     

     

    주소: 스팀

    제작: Rise-Home Stories Project

    편의: 40분, 쉬움

     

    댓글 0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