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Space Engine – 우주를 여행하는 게이머를 위한 안내서
    게임 리뷰, 추천 2011. 8. 30. 17:46



     
    [Space Engine]는 방대한 분량의 행성, 별, 은하 등을 미려한 그래픽으로 보여주는 시뮬레이션입니다. 정말 방대한 분량의 우주가 그래픽으로 구현되어 있어, 익숙한 별이나 행성을 1인칭 시점으로 구경한다던가, 은하수에 직접 들어가 주위를 둘러싼 별들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심지어는 별이나 행성의 표면까지 구현되어 있습니다. 

     여행을 위한 프로그램의 조작 방법은 알고 나면 익숙한 게임의 그것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도움말이 없어 별도의 매뉴얼을 읽어 봐야 합니다. 물론 매뉴얼 읽어보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아래에 간단하게 요약해 두었습니다. 또한 처음 시작할 때 불러오는 데이터가 많으니, 시작  후 1,2 분간은 잠시 안정될 때 까지 켜두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버전이 0.94로서 정식 릴리즈를 뜻하는 1.0버전 이전인 만큼, 전체적으로 다소 불안한 부분이 있습니다.)


    - 우주를 여행하는 게이머를 위한 안내서 -


    기본 이동 – W, S, A, D 키로 이동합니다. Q, E 키로 각도 조절.
    속도 조절 – 마우스 스크롤로 조절 가능합니다. 이때 “1 AU“정도는 되어야 움직이는 것이 눈에 보입니다. 어떤 수치인지는 직접 구글에서 검색해 봅시다.
    카메라 설정 – 1, 2, 3 키 각각 자유시점, 우주선 시점, 비행기 시점
    목표 지점으로 이동 – G키 두 번(마우스로 지정한 타깃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목표 중심으로 이동 – 컨트롤 + G(마우스로 지정한 타깃으로 천천히 이동합니다.)
    목표 표면으로 이동 – 시프트 + G(행성, 별 표면을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게임 옵션, 명령 취소 – Esc
    인터페이스 켜기, 끄기 - ~
    스크린샷 – F11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게임 안에 포함된 “readme094_eng.txt”파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홈페이지의 매뉴얼) 게임의 비디오 옵션을 건드리면 더 좋은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나, 프로그램이 불안정한 만큼 어지간한 사양이 아니면 건드리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