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Altcode – 이론과 검증
    게임 리뷰, 추천 2011. 11. 23. 06:23



     [Altcode]는 아스키(ASCII)를 그래픽으로 사용하는 슈팅 게임입니다. 그래픽이 실로 저렴하다 못해 대단해 보일 지경인 게임에 대해 평가는 크게 둘로 갈릴 겁니다. “이런 그래픽의 게임 도저히 난 못하겠다!”하는 사람과 “이런 황당한 게임이라니 한번 해봐야겠다!”하는 사람. 

     전자라면 무시하고 넘어가고, 후자라면 한번 시도해 볼 겁니다. 그리고 후자라면 이 게임에서 나름 얻는 것이 있을 겁니다. [Altcode]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슈팅 게임으로 부족함 없이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일반적인 슈팅 게임에서 기대 할 수 있는 요소들이 충실하게 구현되어 있고, 아스키 그래픽을 사용한 생각지 못한 표현에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다시 말해서 [Altcode]는 비디오 게임의 그래픽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도전해 본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게임입니다. 

     비디오 게임의 그래픽은 전달을 위한 하나의 수단입니다.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일정 수준의 그래픽을 기대 할 수는 있지만, 그것이 게임에 반드시 필요한 필요조건인 것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게임의 내용을 어떻게 플레이어에게 전달시키고, 게임이 플레이어의 입력에 대응하는 가입니다. 말로 하면 참 어려운 이론이지만 [Altcode] 해본다면 간단하게 이해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