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는 화면이 스크롤 됨에 따라 강제 이동하며, 플레이어는 화면 하단의 우측과 좌측을 터치하여 각각 점프와 공격을 하게 됩니다. 보통 점프와 공격을 갖춘 게임이 딱 그 수준에서 멈춰서, 무척 단조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펀치 퀘스트는 점프와 공격을 조합하여 상황에 따라 다른 동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공중에 있는 적을 어퍼컷으로 공격한다거나, 점프 상태에서 공격을 하여 부유 시간을 늘리는 등,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작을 필요로 해서 나름 깊이 있는 조작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기본적으로 콤보 연결 판정이 너그럽고, 쓰러트린 적의 파편이 다른 적에게 맞아도 콤보가 연결되는 덕분에, 어떻게 하던 간에 시원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짜여 있습니다.
게임의 구성도 다양해서 다양한 업그레이드는 물론 적의 공격 패턴과 종류도 다양하고, 갈래 길에 따라 특이한 지형이 등장한다거나 심지어는 보스 몬스터까지 등장하는 덕분에 매우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던전 크라울을 해보신 분이라면 기억할 오크나 벌방도 등장합니다.) 보통 F2P 게임은 돈을 쓰지 않으면 일정 이상 진행이 힘들거나, 삶을 포기해야 간신히 진행이 가능한 것에 비해, 펀치 퀘스트는 평범하게 게임을 즐기며 얻는 돈으로 진행해도 큰 무리가 없도록 플레이어를 배려하고 있습니다.
단지 비디오 게임을 해본 경험이 없는 초심자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지도 모르는 난이도와 더불어, 제작사의 이전 게임 업데이트를 뒤돌아보면 혹 이 게임도 나중에는 과금을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나 특전이 생길지도 모른다는 불안 요소는 있습니다.(만약 그렇다 해도 스코어 경쟁이 주가 되는 게임은 아니기 때문에 치명적인 문제가 되지는 않을거라고 봅니다.)
[펀치 퀘스트]의 제작사 [로켓켓 게임즈(RocketCat Games)]는 [메이지 건들렛(Mage Granule)]이라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과 [훅 월드즈(Hook Worlds)]라는 액션 게임을 제작했던 회사입니다. [펀치 퀘스트]는 이제까지 게임을 개발하며 누적된 그들의 노하우가 흐르는 게임으로서, 두 게임을 하나로 합쳐둔 것 같은 게임입니다. iOS에서 다양한 게임을 접해 본 결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치고 이만한 게임도 없는 만큼, iOS기기를 가지고 계시다면 반드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