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설은 끝이 없는 법이다! - Zelda Classic -
    게임 리뷰, 추천 2008. 3. 14. 10:4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 유저가 만든 오리지널 젤다.



     [젤다의 전설] 이름만 들어도 절로 고개를 끄덕거릴, 닌텐도의 명작 롤플레잉 게임 시리즈.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이 [젤다의 전설]과 관련된 특이한 물건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한다. 바로 [Zelda Classic](이하 ZC)로서, [NES](패미컴)으로 나온 [젤다의 전설] 초기작에 기초한 게임 제작 툴이다.

     [ZC]는 말 그대로 [젤다의 전설]을 만들 수 있는 게임 툴로서, 시리즈중 2D 탑뷰 방식이었던 작품의 시스템들을 툴의 기능으로서 정리해 두었다. 그렇기에 약간(?)만 연구한다면 [게임보이],[게임보이 컬러],[패미컴] 그리고 [슈퍼 이제까지 만들어진 시리즈를 완벽히 구현 해낼 수 있을 만큼 기능이 강력하다. (앞서 말했듯이 횡스크롤 형식인 [젤다의 전설2]는 불가능하다.)

    더 나아가 원한다면 음악과 그래픽 파일을 스스로 제작하여, 젤다와 비슷한 형식의 오리지널 게임의 제작이 가능하며, 또는 지독하게 안 나오는 젤다의 후속편을 스스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실제 홈페이지는 다른 유저들이 만든 [젤다의 전설]이 다수(...)업로드 되어 있으며, 간단히 프로그램 폴더에 압출을 풀어 불러오는 것만으로 실행시킬 수 있었다.

     물론 고전이라 해도, 판권이 살아있는 상품에 대한 불법 수정인 만큼 ZC는 불법 프로그램으로 분류해야 마땅하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더 이상 수익을 지니지 못하는 구 시리즈에 한해서만 개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딱히 해악성이 느껴지지 않는 만큼. 팬들을 위한 장난감의 일종으로 여겨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된다. 지금 하기에는 사뭇 괴로운 NES 오리지널 게임도 멋지게 리메이크 되어 있으니, 한번쯤 해봐야지 생각했다면 지금이 기회일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