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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죽음이 즐거운 이유 - Karoshi 2.0 -
    게임 리뷰, 추천 2008. 4. 15. 15:1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벽에 엔딩까지 질주-!!!



     리뷰에 앞서, 제작자인 [Jesse Venbrux]에게 찬사의 박수를 보내고 싶다. 정말 간만에 즐겁게 웃으며 즐긴 유머로 가득한 게임이었다. 죽음을 소재로 이만큼이나 유쾌한 게임을 또 만들 수 있을까?

     [Karoshi 2.0]는 플렛포머 게임으로서, 전작(이 있었다.) [Karoshi]를 일종의 미니게임 모음 형식으로 꾸민 물건이다. 플레이어는 기상천외한 퍼즐이 즐비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야 하는데, 이때 게임의 목적이 다른 플렛포머와는 사뭇 다르다, ‘플레이어는 죽어야 한다.’ 사뭇 살벌한 내용이지만,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플렛포머의 고정 관념을 역이용한 유머에 그치는 정도이며, 제작자 또한 그가 사용한 죽음이라는 코드가 가질 수 있는 위험성을 충분히 자각하고 있다.(이는 게임의 마지막, 엔딩에서 드러난다.)

     게임의 자세한 내용은 재미를 살해하기에, 무엇하나 예를 들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허나, 리뷰에서 절대 내용을 발설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이 게임은 스테이지를 풀어나가는 맛이 있다. 조금 짓궂은 유머에 웃을 만큼 당신이 여유롭다면, [Karoshi 2.0]는 실로 매력적인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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