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글 좋아하세요? - Rescue the beagles -게임 리뷰, 추천 2008. 6. 4. 04:12
캐릭터가 작으니 전체 화면 플레이를 권장한다. :)
대량의 비글을 생체 실험에 쓰기 위해 태운 비행기가 불시착, 이에 실험실에서는 비글의 생포를 위한 연구원을 파견- 플레이어는 이에 맞서는 동물 보호 단체의 엘리트 요원으로서 실험체로 사용될 위기에 처한 가련한 비글들을 구출해야 한다![Rescue the beagles]는 간단한 강제 스크롤 플렛 포머 게임으로서 상, 중, 하로 나뉘는 세단계의 각기 다른 지형을 가지고 있다. 각 지형마다 등장하는 비글을 위 아래로 오가며 구출한다는 목적은 얼핏 간단해 보이지만, 빠르게 강제스크롤 되는 지형을 안전히 이동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를 위해 플레이어는 부엉이, 낙하산, 로프, 치료약과 같은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이를 착실히 사용하여 위기를 벗어나야만 한다.
낙하산과 로프는 키패드를 두 번 누름(또는 W, S키)으로서 사용 할 수 있으며, 각각 점프로 오르내릴 수 없는 높은 지형간의 이동에 요긴하게 사용된다. 부엉이는 Z(또는 스페이스, 컨트롤키)를 눌러 날려 보냄으로서 눈앞의 적을 물리칠 수 있다. 치료약은 자동으로 사용되며, 가진 상태에서 부상당한 비글을 구출하면 추가 점수를 얻게 된다. 스테이지 마다 할당된 비글의 수를 모두 구출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더욱 복잡하고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게 된다.
전체적으로 착실히 전개되는 좋은 게임이라 생각되나 조금은 난이도가 높은 점이 걸린다. 특히 높은 지형에서 떨어짐으로서 죽는 추락사에 무척 유의해야 하는 반면 게임 속도가 너무 빨라 지형을 미리 읽기가 쉽지 않다. 아직 베타 버전이니 정식에서는 게임의 속도 조절 옵션을 넣어주는 것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