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Brain Seeds - 잡학을 원하는자 이 게임을 하라-!게임 리뷰, 추천 2010. 4. 9. 00:26
2차 대전중 게이를 구분하기 위해 독일에서 사용한 표식은 무엇인가?
[Brain Seeds]는 퀴즈 게임입니다. 무척이나 이색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 퀴즈 게임으로서, 여느 퀴즈 게임에서는 다루지 않는 사회관련 상식에 대한 문제만을 집중적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골치아프고 어려울것 같다고요? 당연하죠. 그러나 한번 풀어보고, 알아 둘 가치가 있는 문제들입니다.
게임에 사용되는 퀴즈는 전부 유저들로 부터 얻어집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문제를 등록하면, 게임의 운영팀이 그 중 40개의 문제를 채택하여 매주 갱신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모든 문제들이 좋은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재미있으면서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문제 하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질 문: "음식 사막(Food desert)이란 무엇인가?"
A. 버려진 음식들로 가득한 창고
B. 메인 코스 뒤에 먹는 달콤한 간식류
C. 식품점들이 경제적 이유로 인해 자리잡지 못하는 지역
D. 사막 지역에서 식품을 생산하기 위한 방법의 명칭
도대체 모르겠다면 게임안에 링크되어 있는 정답에 관한 정보를 찾아가 보면 됩니다. 문제의 답은 물론 그에 관련하여 다루고 있는 해당 페이지의 여러 정보를 열람 가능합니다. 필자는 이 게임을 통해 인터넷이 정보의 바다라는 것을 세삼 실감했습니다.
가입자는 매주 한번만 도전 가능한 모드를 통해 추첨하여 상품을 줍니다만, 방문자로 로그인해서 즐겨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전부 영어 투성이라 무진장 어렵겠지만, 공부한다는 느낌으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도 이런 게임이 하나 나와 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