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botz Dx– 고전의 맛게임 리뷰, 추천 2010. 7. 23. 06:16
[Robotz Dx]는 1985년 잠깐 등장했다 사라졌던(위키에 의하면 꼴랑 5년 후 여름에 단종되었다고......) [Atari ST]라는 PC로 발매되었던 [Robotz]이라는 게임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여러모로 고전 액션 게임의 감칠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게임으로서, 그 시절을 접해본 사용자라면 여러모로 친숙하고 그리운 느낌을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게임 자체는 간단한 액션게임으로서, 스테이지에 있는 로봇을 전부 물리치는 것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물론 난이도는 20세기 스탠다드 입니다. 플레이어는 한대 또는 적과 닫기만 해도 죽지만, 적 로봇들은 스테이지에 있는 붉은색의 쉴드를 파괴한후, 틈을 노려 여러번 공격을 해줘야 합니다. 아, 그리고 60초의 시간제한이 있다고 말했던가요?
정말 보기보다 쉽지 않은 게임이지만, 오히려 덕분에 이런 게임을 추억하는 분들에게 딱 알맞은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뭐랄까 정말 쫄깃한 느낌이 있는 게임이니 90년도 도스 게이머 분들, 반드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게임을 하면서 지금은 어렴풋이 몇 장면만 기억나는 그 시절 그 게임들이 무척 그리워지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