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복잡한 생각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저 보이면 쏘고 있으면 먹으면 됩니다. [Super Crate Box]는 깔끔한 조작과 더불어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무기로 채워져 있어 정말 쏘는 맛나는 게임입니다. 더불어 게임의 진행을 효과적으로 하나의 목표에 집중시켜 둔 덕분에,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없이 그냥 액션 그 자체만 즐기면 됩니다. 그 목표는 바로 “나무상자” 이것을 중심으로 게임의 모든 것이 돌아갑니다.
나무상자를 얻으면 새로운 무기와 스테이지 그리고 주인공의 복장이 등장합니다. 보상이 있으니까 당연히 찾아 먹게 됩니다. 더불어 나무상자는 게임의 흐름을 팽팽하게 만드는 변수의 역할도 합니다. 나무상자를 먹는 순간 플레이어는 기존의 무기를 잃는 동시에 새로운 무기를 얻게 됩니다. 그게 전에 쓰던 무기보다 약할지 강할지는 절대적으로 운입니다. 불운을 메우는 것은 실력과 감각. 무기 사이의 균형이 나름 잘 짜여 있어 크게 불공평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결국, 액션의 기본이 잘 짜여 있기에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Super Crate Box]는 얼핏 단순해 보이는 게임이지만, 그 속에 들어 있는 똑똑한 디자인은 복잡하고 심오합니다. 정말 무료 게임으로 풀기에는 아깝다고 생각될 정도로,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