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he Stranger
    게임 리뷰, 추천 2015. 6. 5. 23:45

    플랫폼: 윈도우, 맥, 리눅스

    가격: 무료

    제작진이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이죠!

    편의: 쉬움, 1시간

    제작: svblm

    게임 주소: itch.io




    - 게임 속 이야기를 찾게 만드는 게임 -



     [The Stranger]는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1인칭 탐색 게임입니다. 섬에 숨겨진 비밀과 힘을 찾아 떠나는 두근거리는 여행-! 흔한 과장이 아니라 정말 그런 게임입니다. 어린 시절 한 번쯤 생각해 봄 직한 흥미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겁니다. 손이 근질근질하니 조금 딱딱한 측면에서 써보겠습니다. 


    이 게임은 사용자에게 게임의 이야기를 설명하는 것에서 벗어난 시도를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이야기를 하나씩 설명해 주는 대신, 사용자가 게임 속 이야기를 찾게 만드는 게임. 과거 [Dear Esther]가 길을 열고 [Gone Home]이 가능성을 증명한 장르입니다. (장르라고 불러야 할지 모호하지만, 편의상 그렇게 부르겠습니다) [The Stranger]는 그 게임들의 무거움을 벗고 조금 가볍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듬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벼운 유머와 액션 게임을 연상하게 하는 경쾌한 조작. 빠르게 진행되는 사건과 겹겹이 쌓여가는 신비로움. 게임에 사용한 음향과 음악도 신경 쓴 것이 느껴지는 참 좋은 게임입니다. 약간의 사소한 버그들과 취향에 따라 게임의 결말에 조금 불만을 가지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여운이 남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black7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