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OWBYROW
    게임 리뷰, 추천 2021. 11. 17. 23:42

     

    피크로스 퍼즐과 롤플레잉 게임의 만남?

     

     [ROWBYROW]는 피크로스로 턴제 전투를 진행하는 게임입니다. 일종의 아이디어 확인용 프로토타입이라 정말 뼈대만 있는 게임이지만, 피크로스 퍼즐로 롤플레잉 게임의 턴제 전투를 진행한다는 개념이 꽤 재미있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피크로스 퍼즐을 풀며, 밝혀낸 칸의 수를 마나처럼 사용하게 됩니다. 

    각 기술에는 필요한 자원량이 할당되어 있고, 사용되는 자원의 최소치가 있으므로 간단하면서도 머리를 굴려 가며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퍼즐을 틀리거나 필요한 자원 요구량이 미달하면 플레이어에게 피해가 되돌아 오기 때문에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당장은 균형도 안 맞고 마땅한 음악도 없는 썰렁한 게임이지만, 만들기에 따라서는 꽤 괜찮은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개발이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이 게임은 [TIC-80]이라는 가상의 컴퓨터로 제작된 게임입니다.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 프로그래밍으로 구현된 컴퓨터 안의 작은 컴퓨터랄까요? 정보를 찾아보니 나름 유명한 [Pico-8]과 유사한 물건인 것 같은데, 홈페이지에 이런저런 게임이 공개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한번 들여다보시면 좋겠습니다.

     

     

    주소: https://verysoftwares.itch.io/rowbyrow

    제작: https://verysoftwares.itch.io/

    편의: 웹, 무료, 15분, 데모, 피크로스 퍼즐

    댓글

Designed by black7375.